CONNECT! COMMUNITY! CO-CREATION!
2020-12-04 18:21:25 | 조회수 : 1,020 | 작성자: 사업전략팀
[2020.11.23.-12.01.] 로컬 브랜딩 스쿨(중간점검,최종발표)
지난 2주 간, 제주 원도심 W360에서는 '2020 로컬 브랜딩 스쿨' 중간점검과 최종발표가 있었어요!
올해로 2회를 맞는 '로컬 브랜딩 스쿨'은 로컬 브랜딩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제주 로컬 장인의 잠재 가치를 발굴하고 브랜딩하는 교육과정으로, 제주의 일상과 가치를 콘텐츠로 만들어가고 있는 기획자, 디자이너, 콘텐츠 분야의 로컬 크리에이터 12명과 함께 약 한 달간 진행했는데요,
이번 년도에는 조경 분야의 생태정원사 '베케' 김봉찬 대표님, 초경공예 분야의 '100번 쌀집' 김석환 대표님, 콘텐츠 분야의 중고서점 '책밭서점' 김창삼 대표님, F&B 분야의 전통주 '제주샘주' 김숙희 대표님이 장인으로 참여해 주셨고, 브랜딩 마케팅 전문가 김수진 WORKS의 김수진 대표님과 건축 전문가 studio mmer의 차재 대표님, 머쉬룸의 김영미 대표님이 마스터로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지난 11월 23일에는 그동안 진행된 팀별 결과물 발표를 통해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중간점검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날 발전시킨 내용으로 12월 1일에 최종발표회와 수료증 전달식까지 진행했습니다.
장인대학 이론과 함께 총괄자문으로 함께해주신 연세대 모종린 교수님과 지역의 파트너로서 함께해주신 제주문화예술재단 이승택 이사장님을 포함하여 30여명의 전문가분들이 4개 팀의 발표를 듣고 날카로운 피드백과 따뜻한 격려를 해 주시면서 더욱 알찬 시간이었어요!
모든 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최종발표를 시작으로 멋진 콜라보를 이어갈 4인의 장인x로컬크리에이터팀을 응원하며, 올해의 결과를 리뷰와 함께 엮어 나올 '로컬 브랜딩 스쿨' 아카이브와 내년 프로그램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본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였습니다.
✔ 제주센터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소식을 보고 싶다면?
www.facebook.com/jejucenter